PR전문가
1. 주요역할과 책임
PR전문가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언론 및 뉴미디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PR 컨텐츠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업명성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업이 가진 비전, 핵심가치, 비즈니스 지향점 등을 커뮤니케이션하며, 브랜드 전략을 세우고 이를 수행하게 됩니다.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콘텐츠 개발과 함께 자체 보유한 미디어 채널운영 전략으로 기업과 브랜드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첫째, 주요 언론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언론관계 수행을 위해 긍정적 홍보 활동과 언론관계 향상을 위한 역량이 요구됩니다.
둘째, 위기 예방과 이슈 관리 역량으로 위기예방활동을 기획하고, 전사적인 위기관리 트레이닝을 수행하며 위기예방협의회를 운영합니다.
셋째, 콘텐츠와 디지털 플랫폼 관리 역량이 필요합니다. 회사와 브랜드 관련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역량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자사보유 미디어의 SNS 커뮤니케이션 이슈에 대한 높은 감수성과 다양한 플랫폼, 기본적인 영상 촬영과 디지털 편집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주사 킴벌리 클라크와의 협업을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 소통 능력이 요구됩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PR전문가는 마케팅, 세일즈, 제조생산, 물류, 사회책임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 걸친 협업을 통해 회사 전반의 폭 넓은 이해와 경험을 하게 됩니다. 특히, 고객과 소비자 등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전략적인 계획수립과 실행을 수행하여, 스스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PR의 경우, 사회책임과 ESG 리딩 기업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프로젝트 수행 사례는 개인의 성장 경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PR전문가로서 역할과 역량을 바탕으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위기관리 책임자, 마케팅 프로젝트 매니저 등 회사 다양한 역할 수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주사인 킴벌리 클라크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구성원으로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습니다.